티스토리 뷰
pc방 인쇄 가격 얼마일까
생각을 돌이켜 보면 pc방에서 인쇄가 되었고 유료로 했었던 시절이 있었던 것도 같습니다.예전에는 전산화된 듯 하면서도 곳곳에 아날로그가 숨쉬던 그 때, 어딘가에 종이에 인쇄를 해서 제출하고는 하셨을텐데요.
요즘이라고 해서 인쇄작업이 필요없지는 않아요. 그래서인지 표면으로 드러나 있지는 않지만 아직 pc방에서 인쇄 서비스를 하고 있답니다. 그렇다면 과연 요금은 얼마일까요? 같이 알아보도록 해요.
구인구직 사이트들이 이력서 제출은 전산으로 제출하게 함으로써 인쇄가 필요없어지기도 하고 공문서들도 인쇄하지 않아도 바로 메모리로 저장할 수 있게끔 서비스를 제공해 주는 곳이 많지만 서류화 해서 어딘가에 제출을 해야 할 때!
일반적으로는 사무직에 계시는 분들은 사무실에서 인쇄를 하듯 관련 분야에 인쇄 기능을 충족해 준다면 문제가 없겠지만 간혹! 인쇄할 곳이 없어서 어쩔수 없지 유료 인쇄를 찾아봐야 할 때가 있어요~
그럴 때는 당당하게 값을 내고 pc방에서 인쇄를 하면 되는데요. 요금이 조금 비싼 측면이 없지 않은 듯 합니다. 영업점마다 가격이 조금씩은 다를 수는 있다는 점을 고려해 주시면서 지금부터 적어볼게요.
기본적으로 pc방 인쇄 가격은 흑백과 칼라에 따라 가격이 달라요. 흑백기준으로 평균가격은 300원~500원 정도라고 하고 칼라의 경우는 그 가격의 두배 500원~1000원 정도라고 합니다. 저렴한 가격은 아니네요...
색이 들어가냐 안 들어가냐에 따라 가격이 달라지지만 인쇄가 이루어지게 하는 잉크의 사용량에 따라서도 가격이 조금은 변동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를테면 텍스트만 인쇄를 하냐 이미지를 인쇄를 하냐~ 가격이 조금은 주관적인 측면이 강한데요.
조금만 관심을 갖고 주위를 둘러보면 이보다 저렴하게 인쇄를 할 수 있는 곳이 있기는 합니다. 예를 들어 관공서에 서류를 제출해야 한다면 민원실에서 필요한 서류를 출력하여 제출하면 될 것이고, 도서관 같은 곳에서도 물론 인쇄가 가능합니다
가끔은 손님들을 위해 무료로 제공해 주는 곳도 있기도 하다고 하네요. 그렇지 않고 그냥 맘 편히 요금내면서 인쇄를 하려고는 하지만 조금 저렴한 곳이 필요하다면 대학가를 찾아 가시면 그 주변에 제본부터 시작하여 인쇄 등으로 영업하는 곳이 많습니다.
가까운 곳에 해당하는 곳이 있다면 한 번 찾아가 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뭐 한 두장이야 별 상관은 없겠지만 pc방 인쇄 요금이 부담스러워지는 경우라면 발품 조금 팔아서 저렴하게 인쇄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