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농협 공인인증센터 재발급 인터넷으로 간편하게 하세요
오늘은 농협 공인인증센터 재발급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해요. 새해가 되면 항상 세우는 목표들~ 그 중에는 부자되기 목표도 있는 분들도 계실건데요, 부자하면 떠오르는 금전, 그 금전을 맡아주는 업무를 하고 있는 은행을 편리하게 이용하기 위해서 필요한 공인인증서 재발급 순서를 확인해 볼 거예요.
농협 공인인증센터를 통한 공인인증서 재발급은 말그대로 발급받으셨던 분들이 다시 발급을 받는 것을 이야기 합니다. 하지만 사진으로 보는 것과 같이 처음 인증서를 발급받으시는 분들도 같은 절차에 의해서 진행이 되기는 하죠~
단 차이점이 있다면 처음 발급받는 분이라면 은행에 가서 등록을 한 후에 인터넷 등록을 하여야 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농협 공인인증센터 재발급은 인증서가 있지만 비밀번호를 잊어버렸거나 여러 이유에 의한 삭제 분실 또는 갱신시기를 놓친 분들의 메뉴라고 얘기할 수 있겠네요.
재발급의 과정은 그리 어렵거나 복잡하지 않아요. 인터넷이나 모바일뱅킹을 하고 계셨던 분들이라면 보안카드나 otp카드 하나쯤은 가지고 계실텐데 온라인 은행업무를 볼 때와 같이 그 준비물들이 필요합니다. 아! 한가지 농협 이용자 ID를 알고 계셔야 해요. 은행업무 시에는 자주 쓰이지 않아서 잊고 계신 분들도 계실텐데 아이디는 미리 확인해 두셔야 농협 공인인증센터 를 통한 재발급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아이디와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하면 약관동의를 거치게 됩니다. 내용확인 후 체크란에 체크하신 후 동의를 누르시면 다음 화면으로 넘어가는데 이것과는 별개로 가끔 보면 동의가 선택이라고 해 놓고 선택사항을 동의하지 않으면 가입이 안 되는 사이트들도 있더군요...
보이시나요? 인터넷이체를 할 때면 자주 볼 수 있는 화면이라 익숙하시죠? 이 과정에서 가지고 계신 보안카드나 otp카드의 질의응답 번호를 입력하면 인증절차는 끝나고 그 다음으로는 하드 혹은 이동식 메모리에 저장을 하고 암호설정을 하시면 됩니다. 어떤가요? 농협 공인인증센터 재발급 어렵지 않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