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고스톱 2명 게임 맞고 하는 법

고스톱 게임은 못 들어본 사람은 거의 없을 거예요. 온라인 게임으로도 많이 나와 있기도 하니까요. 고스톱을 2명이 하는 게임이라고 할 수 있는 맞고도 마찬가지이고요.

고스톱

오늘은 그 고스톱 2명 게임인 맞고 하는 법에 대해 적어보려고 하는데요. 지금부터 알아보도록 할게요.

 

고스톱과 맞고는 게임을 하는 도구는 같지만 규칙이 조금씩 달라요. 두 게임을  다른 점을 무엇이 있을까요.

고스톱

온라인 맞고 같은 경우 같은 패를 클릭하기만 하면 패 정리와 점수계산을 모두 해 주기 때문에 오프라인에서 게임을 하려면 정작 룰을 몰라서 게임을 못 하는 경우가 있어요.

 

고스톱은 기본적으로 게임이 이루어지려면 3명 이상이 되어야 게임을 할 수 있는데 맞고는 2명이서도 할 수가 있죠. 이것만이 아닙니다.

고스톱

게임이 이루어지기 위해 나누어주는 패의 장 수도 달라서 손에 쥐는 패는 10장 바닥에 깔아야 하는 패가 8장입니다.

 

승점이 3점이고 그 때부터 고와 스톱을 외칠 수 있는 고스톱에 반해 2명이서 하게 되면 그 점수가 7점입니다. 2명이서 번갈아가면서 3점까지는 금방이겠죠~

고스톱

여기까지는 기본적인 룰이고 여러가지 상황에 벌어질 수 있는 규칙은 지역이나 게임을 하는 사람에 따라 조금씩 다르기도 한 경우가 있습니다.  따닥이나 쪽! 같은 경우 상대에게 피 한 장씩을 주는 방식도 있고 그렇지 않은 경우도 있으니까요.

고스톱

7점에 도달하여 고와 스톱을 선택할 때 고를 외치고 다음 순번에 1점을 득한다면 단순히 1점을 더하는 것이 아니라 고를 1번 외쳤기 때문에 1점이 추가로 더해집니다.

고스톱

게임을 하다보면 어느 누군가가 큰 점수로 승리를 하는 경우를 가끔씩 보게 되는데요, 맞고는 그런 경우가 고스톱의 경우보다 잦은 거 같더라구요.

고스톱

단순히 재미로 하려고 시작한 게임인데 괜히 승부욕이 발동한다든지, 재미에 푹 빠져서 상황에 맞지 않는 과금을 한다든지 하면 안 되겠죠? 지금까지 고스톱 2명 게임 맞고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댓글